식단 공유

다이어트 레시피) 시드니 토마토스튜 만들기

mina_.c 2021. 9. 7. 07:28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운동을 좋아하는 블로거인데요
음식도 건강하고 맛있는 것들을 좋아해서
배달음식보다는 주로 집에서 만들어먹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유튜버가 자주해먹는 토마토스튜인데
항상 해보고싶다가 오늘 시간이 돼서 만들어봤어요

생각만큼 맛있어서 두그릇이나 먹었답니다 ㅎㅎ

시드니 토마토스튜 만드는 방법 바로 알려드릴게요
#sydneytoyou #fromsydney


재료 : 토마토, 양파, 닭가슴살or소고기, 치킨스톡, 파프리카, 양배추, 당근
(파프리카와 당근은 선택사항입니다. 취향에 맞게 원하는 야채를 추가해도 됩니다.)


양은 대략 어림잡아서 비슷하게 맞춰서 넣었어요 ㅎ
냄비 사이즈에 최대한 많이 만들고 싶어서 사이즈에 맞게 최대한으로 넣었답니다




시드니 토마토스튜


양파를 먼저 볶아줍니다

시드니 토마토스튜

마늘 or 다진마늘을 넣어서 같이 볶아주는데요
저는 집에 생마늘이 없어서 다진마늘 한숟가락 반을 넣었습니다
벌써부터 냄새가 좋아요


닭가슴살을 해동해줬어요

양파 다음으로 닭가슴살을 익혀줬는데
소고기나 완제품 고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고기의 맛을 위해 나중에 넣기도 하나봐요!

저는 생닭가슴살을 사용했기때문에 초반에 익혀줬습니다

시드니 토마토스튜
시드니 토마토스튜

양파가 살짝 익으면 잘라둔 닭가슴살을 넣고 더 볶아줍니다

지금 생각보니까 고기를 먼저 익혀도 되었을 것 같아요..ㅎ


시드니 토마토스튜
시드니 토마토스튜


토마토를 넣어주는데 캔토마토 or 간 토마토랑 반반 섞어서 넣어줍니다
그냥 토마토만 넣어주는 것보다 더 맛있어요!
저는 집주변에 캔토마토가 파는 곳이 없어서 믹서기로 갈아줬어요


시드니 토마토스튜
시드니 토마토스튜


3분 정도 끓이다가 당근과 양배추를 넣어줍니다
당근은 사진에 보이는 것보다 더 작게 썰어주면 좋을 것 같아요
당근이 생각보다 잘 안익어서 저정도 크기인데 반은 생당근이였어요 ㅠ,ㅠ

그리고 양배추는 많이 많이!!
어차피 숨 죽으니까 많이 넣으세요
저는 스튜먹으면서 양배추가 제일 맛있었어요 ㅎㅎ

당근과 양배추를 넣고 5분정도 끓이면 물이 생깁니다

시드니 토마토스튜
시드니 토마토스튜



그리고 치킨스톡을 하나 넣어주고
물 100~150ml도 넣어주고 더 끓여줍니다


어느정도 재료가 익었다싶으면 이제 마지막 재료를 넣을 준비를 합니다

시드니 토마토스튜
시드니 토마토스튜
시드니 토마토스튜

마지막으로 연한 야채를 넣고 더 끓여주는데요
저는 파프리카를 넣었어요
파프리카가 단맛도 나고 식감이 좋아서 넣는걸 추천드립니다



시드니 토마토스튜


완성!

만들고 뜨거울때 바로 먹으니까 너무너무 맛있더라구요

야채가 듬뿍 들어가고 고기까지 들어가니 너무 건강하고 칼로리 낮아서

많이 먹을 수 있어요ㅋㅋㅋㅋㅋㅋㅋ

시드니 토마토스튜

저는 포만감을 더 채우기 위해서
밥 먹을때 나랑드사이다를 같이 먹는데요

오늘따라 상큼한게 먹고싶은거에요

그래서 히비스커스를 나랑드사이다에 우려서 먹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생각보다 예쁘죠?!

시드니 토마토스튜


토마토스튜 두그릇을 해치우고
나머지 스튜를 용기에 담습니다 ㅎㅎ

이번주동안 아침 한끼로 먹을거에요

저는 이렇게 다이어트 도시락 쌀 때가 너무 뿌듯하다라구요

200ml용기에 가득가득 담아줍니다

시드니 토마토스튜




저는 제가 두그릇 먹고 6그릇 포장이 되었어요
너무 뿌듯하네요 ㅎㅎ

세개는 냉장고에 두고 나머지는 냉동실에 넣어뒀어요

먹을때마다 전자레인지로 따뜻하게 데워서 먹으려구요

토마토스튜를 먹으면 화장실을 잘 가게 된다는데 내심 기대해봅니다


건강하고 맛있다고 배변에도 좋은 토마토스튜 여러분들도 꼭 만들어 먹어보세요!